top of page
게시판: Blog2

예술인 상호부조 대출을 위한 태릉신협과 업무협약 체결



얼마간 중단되었던 예술인 상호부조 대출이 태릉신협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다시금 시행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큰 어려움을 겪으셨던 예술인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번에 다시 시행되는 긴급생활자금대출은 한도 300만원에 연 이율 5%로,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예술인 여러분의 일상생활에 숨통을 틔워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국스마트협동조합은 지난 2022년 12월부터 예술인들의 안정적인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예술인 상호부조' 대출 사업을 진행해 왔습니다. 익일소액대출, 긴급생활자금대출, 프로젝트준비자금대출 등 예술인의 상황과 필요에 맞는 다양한 규모와 용도의 대출 상품을 제공함으로써, 제도권 금융에서 소외되기 쉬운 예술인들에게 금융 접근성을 높이고자 했습니다.

안타깝게도 얼마전 대출취급기관 내부 사정으로 긴급생활자금대출과 프로젝트준비자금대출이 잠정 중단된 바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 태릉신협과의 협약을 계기로 긴급생활자금대출이 재개되었습니다.

한국스마트협동조합은 앞으로도 예술인 조합원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창작의 끈을 놓지 않고 예술의 불꽃을 지펴나가시는 여러분과 함께 걸어가겠습니다. 재개시점에서 다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급생활자금대출이 필요하신 분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한국스마트협동조합 드림.




조회수 56회댓글 0개

Komment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