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협동조합에서 조합원님들과 함께 예술 프로젝트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조합원님이 계획하고 계시는 예술 프로젝트를 조합의 인프라를 통해 협력하여 소기의 목표를 성사시키고자 합니다. 몇가지 일들이 진행되고 있어 이에 알려드립니다.
1. 오랜 경력의 음향 엔지니어이신 박ㅇㅇ 조합원님의 제안으로 신국악의 대가이자 슬기둥의 목소리, 강호중 님과 전설적인 재즈 피아니스트 이영경 조합원님을 모시고 음반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6개월 간 곡작업과 연습을 거쳐 어제 첫 피아노 녹음을 조합사인 통인동 오디오가이 스튜디오에서 시작했습니다. 의미있는 음반이 완성될 수 있도록 끝까지 조합에서 노력하겠습니다.
2. 40년 동안 한국의 장터들을 촬영하고 기록해오신 사진가 정ㅇㅇ 조합원님의 제안으로 아동도서를 제작준비하고 있습니다. 자라나는 아이들이 점점 사라져가는 한국의 장터들과 그곳에 얽혀있던 우리 사람들의 삶에 대해 가슴에 담을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현재 작가님께서 집필 중에 계시며, 조합에서 편집과 제작, 유통, 홍보 등 필요한 사항들을 도맡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의미있는 작업이 세상의 빛을 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 촉망받는 소리꾼이자 이화여대 음악박사이신 박ㅇㅇ 조합원님의 제안으로 강산제 심청가 사설의 제작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조상현 창본이며 사설의 판본이 상이 한것들을 문장 교정과 주석을 달아 정리하고 계십니다. 이를 통해 판소리의 문턱을 낮추고 교육과정을 원활히 하며 판소리를 대중화시키는데 유익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조합에서 책이 빛을 보는데 필요한 제반사항들을 조력하겠습니다.
예술 프로젝트에서의 협력은 SM.ART가 주력으로 하는 일들 중 하나입니다. 조합원님이 계획하시는 예술 프로젝트들과 관련하여 제안해주시면 같이 만나서 의논하시고 협력을 통해 성사 확률을 높일 수 있겠습니다. 조합원님께서 우리 조합의 일원으로서 참여하여 함께 여러가지 좋은 일들을 만들어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
Комментарии